-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으로 펀드 운용실적에 상관없이 연금개시시점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최저보증하며,
사망보험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은 경우에도 이미 납입한 보험료 100% 지급
- 단, 연금개시전 중도해지시 최저보증이 되지 않음.
- 최저연금적립금 보증비용으로 매년 특별계정적립금의 0.5%를 부과하며, 매월 특별게정에서 인출하여 관리
함.
2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을 반영한 맞춤형 연금설계
-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험 가입시점의 경험생명표로 연금액을 산정하는 종신연금형 및 다양한 연금지급
형태(실적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를 자유롭게 선택
3
로열티 보너스 제공
- 보험계약일로부터 10년 경과 된 시점부터 매 5년마다 직전 5년간 매월 월계약 해당일 특별계정적립금 산술
평균의 1.0%를 특별계정적립금에 더하여 보너스로 추가 적립 (최종 로열티보너스 지급 후 잔여기간이 5년
미만일 경우에도 잔여기간동안 산술 평균한 로열티 보너스를 추가 적립)
4
수시 및 정기추가납입을 활용한 자유로운 은퇴자금 준비
- 여유자금이 생기면 추가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으며, 납입기간 이후에도 수시 및 정기적인 추가납입이
가능하여 보다 유연한 은퇴자금 준비 가능
5
10년 이상 유지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
- 단, 최초납입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하기 전에 납입한 보험료를 확정된 기간 동안 연금형태로 분할하여 지급
받는 경우에는 이자소득세가 과세
계약체결시 연금지급형태는 종신연금형으로 정해지며, 연금개시 이전에 언제든지 다른 연금지급형태로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연금지급형태를 두 가지 이상으로 변경하여 선택한 경우에는 가장 긴 보험기간을 이 상품의 보험기간으로 합니다.
특별계정 투자수익률이 악화되어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사망보험금이 '청구시점의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은 경우 '청구시점의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최저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하여 드립니다. 따라서 최저사망보험금 지급을 위해 위험보험료가 보험기간 중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특별계정투입금액 및 특별계정적립금 등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투자손실 위험 : 이 상품은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투자원리금이 보장되지 않아 투자금액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보호되지 않습니다.
투자손실 위험 : 이 상품은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투자원리금이 보장되지 않아 투자금액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보호되지 않습니다.
▣ 자금 운영 계획에 따른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에 관한 사항
추가납입
-
계약해당일의 1개월 경과후부터 [연금개시나이-10세]이전까지 수시 및 정기적으로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
추가납입한도: 매회 50만원 이상, 연간 24회 (추가납입 총액은 기본보험료 납입 총액의 2배이내)
중도인출
-
해약환급금의 60%이내 범위에서 최저50만원이상 중도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보험계약대출잔액이 있는 경우 인출은 불가능하며, 10년이내 총 인출금액은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총액 보다 적어야합니다.
▣ 이 보험에서 서비스로 적용 되고있는 특약
고객님의 사망보험금을 미리 지급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액의 의료비등에 자유롭게 활용가능합니다.
고객님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가입당시 정한 연금개시나이 이전에 특별계정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하 고자할 경우 연금전환특약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전환가능계약 : 계약일로부터 5년이상 유지중인 계약 (단, 연금개시전 보험기간중에만 가능)
-
약관 및 기초율 적용 : 연금전환 당시의 무배당PCA연금전환특약의 약관 및 기초율 적용
-
연금전환특약을 이용하여 연금을 지급받으실 경우에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가 최저보장 되지 않습니다.
▣ 펀드운용방법과 투자리스크
-
각 펀드별 투입비율은 최소 10%이상 가능하며, 1%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투입비율 선택시 PCA 채권형 펀드의 투입비율을 50%이상 선택해야 합니다.
-
펀드유형 및 펀드비율의 변경은 계약자가 요청시 변경가능합니다. 단, 변경후 PCA채권형펀드의 특별계 정적립금이 전체 특별계정적립금의 50%이상 이어야합니다.
-
PCA 라이프사이클2015 펀드, PCA 라이프사이클2025 펀드, PCA 라이프사이클2035 펀드, PCA 해외 성장형펀드, PCA 관로벌 익스플로러(자산배분) 펀드를 선택하신 경우 해외자산에 투자한 효과가 있으며, 그 결과 환율변동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 이 보험의 적용이율
사망보장을 위하여 적용되는이율
-
이보험의 주보험에서 사망보장을 위한위험보험료 계산을 위해 적용된 예정이율은 연복리 3.75%이며, 납입하신 보험료 중 특별계정에 투입된 보험료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펀드의 실제 운영실적에 따라 변동됩니다. 투자수익률(연0%, 연4%, 연8%)은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정된 수익률 입니다.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및 상속연금형은 공시이율(2010년03월12일현재4.9%, 이 적립이율은 시장금리의 변화에 따라 매월 변경 될수도 있습니다.)의 적립이율에 의해 계산됩니다.
-
실적연금형은 연금개시 이후에도 투자수익률에 의해 적립됩니다.
▣ 주의사항
* 상기 예시된 지급금액은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변동됩니다. * 상기 예시는 약관을 개괄적으로 설명한 것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 체결후 보험가입금액 증액 또는 감액, 계약상태 변경 등에 따라 보험금은 변동될 있습니다.
* 상기 특별계정투입누계의 비율은 해당 경과기간까지 "납입한 총 보험료 누계"에 대한 "특별계정투입금액 누계에서 위험보험료 및 계약유지비의 누계를 차감한 금액"의 비율입니다.
* 특별계정 투자수익률이 악화되어 "사망보험금"이 "총보험료누계"보다 적은 경우 "총보험료누계"를 사망 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
이 보험계약은 납입한 보험료 중 위험보험료, 사업비 및 특약보험료를 차감한 후 특별계정으로 투입 (특별 계정 투입금액) ㆍ운용 되고, 특별계정적립금에서 특별계정 운용ㆍ수탁보수, 증권거래비용 및 기타비용, 기초 펀드의 보수ㆍ비용 등 제반 비용이 차감됩니다. 상기 순수익률은 이러한 비용이 차감된 후의 수익률 을 의미합니다.
-
해지환급금은 특별계정 수익률에 따라 매일 변동하며 , 중도해지시 특별계정적립금에서 미상각신계약비 를 차감하므로 해지환급금은 납입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해지환급금에는 최저보증이 없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모두 계약자에게 귀속됩니다.
-
상기 환급률은 투자수익률이 경과기간 동안 일정하게 유지된다고 가정하였을 때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대비 해지환급금의 비율입니다.
-
상기 예시된 금액 및 환급률 등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 펀드소개
국내펀드
해외펀드
PCA 인덱스성장형 펀드
KOSP1200 지 익률을 시장 평균 익을 추구하여, 순자산의 일정부분을 채권 및 채권 펀드에 투자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추구
PCA 채권형 펀드
국공채 및 우량채권에 주로 투자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창출
PCA MMF형 펀드
자산의 대부분을 MMF형 펀드, 콜론, 단기국공채 등의 단기 유동성 금육자산에 투자함으로써 유동성과 안정성을 위주로 운용
PCA 성장형 펀드, PCA혼합형 펀드, PCA안정형 펀드
성장형, 혼합형, 안정형 각 펀드의 특성에 따라 국내주식 및 국내채권, 유동성 자산의 비율을 달리 성정하여 투자함으로써, 투자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함(성장형 주식70%, 혼합형 주식 50%, 안정형 주식 20%)
PCA 글로벌익스플로러(자산배분)펀드
펀드매니저의 재량 하에 국가비중, 주식 및 채권 등의 비중을 시장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분산투자하여 장기적인 자본증식을 추구
PCA 해외성장형 펀드
전세계 여러 국가의 저평가된 우량기업 주식에 광범위하게 투자하여 시장상승대비 초과성과 추구
* 펀드 투입비율 선택 시 PCA 채권형 펀드를 50%이상 선택해야 하며, 각 펀드별 투입비율은 최소 10% 이상이어야 합니다.
* 운용료(2010년 1월 현재) : ㆍ 해외성장형 -현재 연 0.5%~ 최대 1.1% ㆍ글로벌익스플로러(자산배분)펀드 ㆍ라이프사이클펀드(2015, 2025, 2035)-현재 연 0.6%~최대 1.1%ㆍ안정형, 채권형- 현재 연 0.35~최대 0.6%ㆍ성장형-현재 연 0.35% ~ 최대 0.8% ㆍ혼합형 - 현재 0.35%~최대 0.7% ㆍMMF형 -현재 연 0.35%~ 최대 0.5% ㆍ인덱스 성장형 - 현재 연 0.35% ~ 최대 0.8%
* 현행 운용되는 변액보험펀드는 집합투자기구에 해당되며, 다른 집합투자기구가 발행한 집합투자증권에 투자하므로 별도의가 부과됩니다.
* 해외투자펀드의 경우 자산의 상당부분이 해외펀드에 투자되므로 환율의 변동에 따라 기준 가격이 변동되는 위험에 노출될 있습니다.